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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은 부동산 공인 중개소를 통해서 전월세 임대차 계약을 하지만 임대차 계약서 쓰는 방법을 익혀놓으면 임대차계약
진행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도 있고 혹시 모를 문제에 대비하기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 있는 임대차 계약서는 일반적으로 1페이지에 담겨 있습니다.
부동산 공인중개소를 통해서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모든란이 기입되어 있고 임대인과 임차인은 확인하고 도장 찍는 과정만 하면 되지만 직거래의 경우도 있으니 아래를 보시고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1. 임차주택의 표시 (부동산의 표시라고도 씌여짐)
소재지란에 주소를 기입하고 각각의 란을 채워 넣습니다.
국세와 지방세 체납여부도 확인하시고 본인보다 먼저 들어간 세입자가 있는지도 '선순위 확정일자'부분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2. 계약내용 작성
보증금(전체 전월세보증금)과 계약금(일반적으로 보증금의 10%), 잔금 부분도 기입합니다.
기간은 보통은 2년이지만 임대인과 임차인 합의하에 기간 조율은 가능합니다.
3. 일반약정 숙지하기
일반약정은 임대차계약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내용이니 계약 전에 쭉 한 번 읽어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4. 특약사항 작성하기, 임대인과 임차인, 공인중개사 인적사항 기입하기
특약사항은 임대인과 임차인의 합의하에 추가로 하는 계약사항입니다.
그리고 가장 아랫부분에는 임대인과 임차인, 공인중개사의 인적 사항을 기입하고 도장을 찍습니다.
계약 당사자의 서명이나 기명과 날인은 빠뜨리지 말고 해야 합니다.
계약서가 두장이상일 때는 간인이 있어야 합니다.
예)
이상으로 임대차 계약서 양식과 계약서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주의사항 포스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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